– 2024년도 글로벌인문사회융합연구지원사업
- 한국영화의 디지털 웨이브, 1994-2024: 디지털 시각효과의 도입에서 기술작가주의의 탄생까지
- Sponsored by 연구재단
- 2024.06.01.~2027.05.31
– 서울도심 ‘미디어아트 서울’ 타당성조사 및 종합계획 수립용역
- 서울도심 ‘미디어아트 서울’ 타당성조사 및 종합계획 수립용역
- Sponsored by 서울시
- 2023.09.01.~2024.05.31
– ‘초고해상도 기가픽셀 3D 데이터 생성 기술 개발’의 위탁연구개발
- 기가픽셀 데이터의 편집 및 품질 검증 기술 연구
- Sponsored by 문화재청
- 2021.08.01.~2021.11.30
– 2020년 신진연구자지원사업 (가상 제작의 문화기술적 연구)
- 가상 제작의 문화기술적 연구
- Sponsored by 한국연구재단
- 2020.05.01.~2023.04.30
– 2019년 과학문화 민간활동 지원사업
-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과학-예술 융합 창작 캠프
- Sponsored by 한국과학창의재단
- 2019.03.22.~2019.12.31
– 산학맞춤기술인력양성사업
- VR, AR 인재 양성
- Sponsored by 중소벤처기업부 & 중소기업진흥공단
- 2018.06.20.~2019.02.28
– 2018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(세계적 문화유산과 경기도 대표 자연사관을 기반한 곤여만국전도 웹툰 및 시나리오 개발)
- Level-up Project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8.06.~2019.02.28
– 2017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 레벨업 프로젝트 개발사업 ( 경기 유일의 전문 자연사박물관인 우석헌 박물관 공룡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존 구축)
- Level-up Project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7.06.22~2018.07.31
–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(뉴폼아트 구현을 위한 융합형 실감 콘텐츠 인재 양성)
- Immersive Contents for ‘New Form Art’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7.04.17~2018.01.27
– 디지털 실감체험을 위한 어린이 미술교육용 혼합현실(MR)과 햅틱의 통합형 S/W ‘헤파이스’ 응용개발 과제
- Sponsored by Jeonnam Information and Culture Industry Promotion Agency
- 2017.03.01~2017.05.31
–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(신-한류 특성화 대학 육성)
- Special College of Korea
- Sponsored by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(NRF)
- 2014.06.01~2019.02.28
– 경기도 가상‧증강현실(VR‧AR) 산학 연계 지원 사업
- Gyeonggido VR∙AR Academy
- Sponsored by Gyeonggi Content Agency
- 2016.10.01~2017.10.31
– 첨단기술실험단편영화제작지원, 촉각자극 웨어러블 기기를 통한 실감형 가상현실 애니메이션 ‘Touch of Birth’ 제작
- Sponsored by Korean Film Council (KOFIC)
- 2016.06.01~2016.12.31
– 세이프 웰빙을 위한 IoT 기반 스마트 웨어러블 SW 기술개발
- Sponsored by National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(NIPA)
- 2015.06.01~2015.12.31
– 문화코드 기반의 글로벌 영화 제작 전문인 양성 (BK21+)
- Education of Professionals for Global Film Production Based on Culture Code
- Sponsored by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(NRF)
- 2015.03.01~2016.02.29
– K-3D 프린팅 기술의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추진전략 연구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4.08.01~2015.02.28
– Immersive & Interactive Space
- Sponsored by Kolon, Life Style Innovation (LSI)
- 2013.08.01~2014.04.30
– 고품질 3D 영상의 효율적인 제작을 위한 파이프라인 관리 및 온스테이지 사전시각화 기술 개발
- Pipeline Management and On-stage Pre-visualization Technical Development for Effective Production with High Quality 3D Images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1.07.01~2013.03.31
– 4K 해상도 지원 CG 실사 합성 SW 개발(RCMS)
- Development of Compositing Software Supporting 4K Images
- Sponsored by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(MKE)
- 2011.12.01~2013.11.30
– 2D 동영상의 고품질 3D 입체 동영상 변환 자동화 기술
- Software Development for 2D to 3D Stereoscopic Image Conversion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0.08.01~2013.03.31
– 백제문화유산 디지털 복원 용역
- Sponsored by Chungnam Provincial Government
- 2009.05.01~2010.07.31
– 크리쳐의 부드러운 몸체(soft body) 움직임 표현 기술 개발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07.05.01~2010.04.30
– ‘초고해상도 기가픽셀 3D 데이터 생성 기술 개발’의 위탁연구개발
- 기가픽셀 데이터의 편집 및 품질 검증 기술 연구
- Sponsored by 문화재청
- 2021.08.01.~2021.11.30
– 2020년 신진연구자지원사업 (가상 제작의 문화기술적 연구)
- 가상 제작의 문화기술적 연구
- Sponsored by 한국연구재단
- 2020.05.01.~2023.04.30
– 2019년 과학문화 민간활동 지원사업
-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과학-예술 융합 창작 캠프
- Sponsored by 한국과학창의재단
- 2019.03.22.~2019.12.31
– 산학맞춤기술인력양성사업
- VR, AR 인재 양성
- Sponsored by 중소벤처기업부 & 중소기업진흥공단
- 2018.06.20.~2019.02.28
– 2018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(세계적 문화유산과 경기도 대표 자연사관을 기반한 곤여만국전도 웹툰 및 시나리오 개발)
- Level-up Project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8.06.~2019.02.28
– 2017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 레벨업 프로젝트 개발사업 ( 경기 유일의 전문 자연사박물관인 우석헌 박물관 공룡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존 구축)
- Level-up Project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7.06.22~2018.07.31
–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(뉴폼아트 구현을 위한 융합형 실감 콘텐츠 인재 양성)
- Immersive Contents for ‘New Form Art’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7.04.17~2018.01.27
– 디지털 실감체험을 위한 어린이 미술교육용 혼합현실(MR)과 햅틱의 통합형 S/W ‘헤파이스’ 응용개발 과제
- Sponsored by Jeonnam Information and Culture Industry Promotion Agency
- 2017.03.01~2017.05.31
–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(신-한류 특성화 대학 육성)
- Special College of Korea
- Sponsored by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(NRF)
- 2014.06.01~2019.02.28
– 경기도 가상‧증강현실(VR‧AR) 산학 연계 지원 사업
- Gyeonggido VR∙AR Academy
- Sponsored by Gyeonggi Content Agency
- 2016.10.01~2017.10.31
– 첨단기술실험단편영화제작지원, 촉각자극 웨어러블 기기를 통한 실감형 가상현실 애니메이션 ‘Touch of Birth’ 제작
- Sponsored by Korean Film Council (KOFIC)
- 2016.06.01~2016.12.31
– 세이프 웰빙을 위한 IoT 기반 스마트 웨어러블 SW 기술개발
- Sponsored by National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(NIPA)
- 2015.06.01~2015.12.31
– 문화코드 기반의 글로벌 영화 제작 전문인 양성 (BK21+)
- Education of Professionals for Global Film Production Based on Culture Code
- Sponsored by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(NRF)
- 2015.03.01~2016.02.29
– K-3D 프린팅 기술의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추진전략 연구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4.08.01~2015.02.28
– Immersive & Interactive Space
- Sponsored by Kolon, Life Style Innovation (LSI)
- 2013.08.01~2014.04.30
– 고품질 3D 영상의 효율적인 제작을 위한 파이프라인 관리 및 온스테이지 사전시각화 기술 개발
- Pipeline Management and On-stage Pre-visualization Technical Development for Effective Production with High Quality 3D Images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1.07.01~2013.03.31
– 4K 해상도 지원 CG 실사 합성 SW 개발(RCMS)
- Development of Compositing Software Supporting 4K Images
- Sponsored by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(MKE)
- 2011.12.01~2013.11.30
– 2D 동영상의 고품질 3D 입체 동영상 변환 자동화 기술
- Software Development for 2D to 3D Stereoscopic Image Conversion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10.08.01~2013.03.31
– 백제문화유산 디지털 복원 용역
- Sponsored by Chungnam Provincial Government
- 2009.05.01~2010.07.31
– 크리쳐의 부드러운 몸체(soft body) 움직임 표현 기술 개발
- Sponsored by Korea Creative Contents Agency (KOCCA)
- 2007.05.01~2010.04.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