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ternational Publication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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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ewon Song, Roger Blanco i Ribera, Kyungmin Cho, Mi You, J. P. Lewis, Byungkuk Choi and Junyon Noh, Sparse Rig Parameter Optimization for Character Animation, Computer Graphics Forum, Volume 36, Number 2, pages 85-94, 23 May 2017.
- Mi You, Taekwon Jang, Seunghoon Cha, Jihwan Kim, and Junyong Noh, Realistic Paint Simulation based on Fluidity, Diffusion, and Absorption, Computer Animation and Virtual Worlds, Volume 24, Issue 3-4, pages 297-306, 15 May 201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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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i You, Jinho Park, Byungkuk Choi, and Junyong Noh, Cartoon Animation Style Rendering of Water,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, 17-78, 30 November 200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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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yungkuk Choi, Mi You, and Junyong Noh, Extended Spatial Keyframing for Complex Character Animation, Computer Animation and Virtual Worlds, 19:175-188, 06 August 2008.
Domestic Publications
- 유미, ChatGPT를 활용한 가상 캐릭터 개발, 한국영상학회논문집, 제 22권 6호, 2024.10, 55-68.
- 유미,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의 대중화에 따른 버추얼 유튜버 확산 연구, 한국영상학회논문집, 제 21권 6호, 2023.10, 5-20.
- 유미, 메타휴먼을 활용한 디지털 휴먼 제작 교육 프로그램 개발, 한국영상학회논문집, 제 20권 6호, 2022.10, 37-50.
- 유미, 기가픽셀 데이터의 품질 검증 기술 연구 – 2D 이미지 기반의 국내 문화재 적용을 중심으로, 한국영상학회논문집, 제 20권 3호, 2022.06, 65-74.
- 유미, 가상 제작의 개념과 해외 제작 사례 분석, 애니메이션 연구, 제 17권 1호, 2021.03, 98-113.
- 유미, 손태웅, 김상일, Multi-face Convergence 공연을 위한 제작 기술, 방송공학회 논문지, 제 25권 4호, 2020.07, 475-486.
- 이희섭, 유미, 신체활동 장려를 위한 아동용 인터랙티브 콘텐츠 – <Dance with Us>를 중심으로, 한국영상학회논문집, 제 18권 3호, 2020.06, 33-47.
- 손태웅, 김상일, 유미,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융합창작 프로그램 개발, 애니메이션 연구, 제 15권 4호, 2019.12, 190-209.
- 이희섭, 유미, 물리기반 실시간 렌더러 이브이(Eevee)를 활용한 고품질 렌더링, 애니메이션 연구, 제 15권 3호, 2019.09, 139-156.
- 유미, 혼합현실 애니메이션을 위한 제작 기법 연구, 애니메이션 연구, 제 15권 1호, 2019.03, 23-38.
- 유미, 김광집, 김상일, 이승현, 이은지, 멀티미디어와 융합된 텔레마틱 인형극 “ReBorn”의 제작 사례 연구, 한국영상학회논문집, 제16권 5호, 2018.06, 73-86.
- 곽소진, 안소영, 김휘연, 임규희, 유미, 원천 애니메이션의 확장 전략, 애니메이션 연구, 제 14권 2호, 2018.6, 7-22.
- 유미, 어린이 미술교육용 햅틱 VR 콘텐츠 : “헤파이스”를 중심으로, 애니메이션연구, 제13권 제3호, 2017.9, 62-79.
- 유미, 촉각자극 웨어러블 기기를 통한 실감형 가상현실 애니메이션, 예술한국학, 제4권, 2017.2, 90-118.
- 유미, 김광집, 이승현, 김상일, UHD HDR 콘텐츠 제작 연구 – 2015 한류 드림 UHD 콘서트를 중심으로, 한국영상학회논문집, 제14권 제6호, 2016.10, 61-76.
- 유미, 우정권, 아쿠아리움을 위한 미디어 전시 콘텐츠 제안 : 경포 석호생태관을 중심으로,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, 제16권 제3호, 2016.3, 116-124.
- 유미, 한글 아스키 아트의 자동 생성, 한국영상학회논문집, 제14권 제2호, 2016.2, 5-21.
- 유미, 가상현실영화의 개념과 제작 기술 분석, 애니메이션연구, 제11권 제5호, 2015.12, 211-229.
- 송재원, 유미, 김정희, 양준식, 노준용, 4족 동물의 광학식 모션 캡처 프로세스와 디지털 4족 캐릭터에 대한 리타겟팅 파이프라인에 대한 연구, 애니메이션연구, 제11권 제5호, 2015.12, 162-179.
- 유미, 3D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제작 공정 연구, 애니메이션연구, 제11권 제3호, 2015.9, 113-129.
- 유미,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 시각화 제작 연구,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, 제18권 제5호, 2015.5, 671-681.
- 유미, 애니메이션 <겨울 왕국>의 눈 표현 분석 연구, 애니메이션연구, 제10권 제4호, 2014.12, 170-188.
- 유미, 감상자의 견해가 반영된 물감 특징을 표현하는 물감 시뮬레이션 시스템,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, 제17권 제7호, 2014.7, 906-914.
- 김지환, 유미, 차승훈, 노준용, 사실적인 물감 표현을 위한 유체 시뮬레이션 연구, 정보과학회지, 제31권 제11호, 2013.11, 29-33.
- 유미, 장태권, 차승훈, 김지환, 노준용, 유체성, 확산성 및 흡수성에 기반한 사실적인 페인트 시뮬레이션,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3년 학술대회 논문집, 2013.6, 171-172.
Conference
- 유미. 중앙대학교 첨단영상제 VP 컨퍼런스 ‘가상 제작의 개념과 해외 제작 사례 분석’ 발표, 2022.11.
- 유미, [발제] VR/AR 발전에 따라 대학교육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?, 2017년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제19회 하계학술대회 발제집, 2017.08.
- 유미, 촉각자극 웨어러블 기기를 통한 실감형 가상현실 애니메이션, 2016년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제18회 추계학술대회 발제집, 2016.12.
- Mi You, Misoo Kang, A Study on Virtual Reality Movie, KSEE 2015, 2015.05.07.
- 유미, 장태권, 차승훈, 김지환, 노준용, 유체성, 확산성 및 흡수성에 기반한 사실적인 페인트 시뮬레이션,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2013년 학술대회, 2013.6.19.
- Mi You, Taekwon Jang, Seunghoon Cha, Jihwan Kim, and Junyong Noh, Realistic Paint Simulation based on Fluidity, Diffusion, and Absorption, Computer Animation and Social Agents, 2013.05.17.
- Taekwon Jang, Doyub Kim, Mi You, Shiguang Liu, and Junyong Noh, A Geometric Approach to Animating Thin Surface Features in SPH Water, Computer Animation and Social Agents, 2013.05.18.
- Taekwon Jang, Huicheol Hwang, Seunghoon Cha, Mi You, Jonghyun Hwang, and Junyong Noh, Simulating Water Turbulence in Particle Fluids, Computer Graphics International, 2012.
- Mi You, Jinho Park, Byungkuk Choi, and Junyong Noh, Cartoon Animation Style Rendering of Water, International Symposium on Visual Computing, 2009.12.01.
- Byungkuk Choi, Mi You, and Junyong Noh, Extended Spatial Keyframing for Complex Character Animation, Computer Animation and Social Agents, 2008.
Posters and Short Papers